엔진의 종류와 특징
보트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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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종류와 상식
엔진(선외기)은 2싸이클엔진과 4싸이클엔진이 있습니다
2싸이클엔진은
연료-휘발유에 엔진오일을 40~50:1의비율로 연료에 혼합사용합니다 이때 엔진오일을 사용치 않을시는 엔진 피스톤이 파손됩니다 사용시에는 필히 선외기용 엔진오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토바이오일이나 자동차용 엔진오일은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선외기(엔진) 첫사용시는
5마력이하는 10ι, 연료 소모시까지는 엔진오일을 20~30%추가 혼합하여 사용하시고,
5마력 이상은 20ι사용시까지 20~30% 엔진오일을 추가 혼합사용 하십시오.
단, 이때 휘발유에 엔진오일점도가 높음으로 시동성과 출력이 약간 떨어지게 되며 연기가 배출량은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므로 해서 엔진 길들이기가 잘되어 엔진 상태가 양호해집니다.
2싸이클엔진은 연소중 휘발유는 연소되고 엔진오일은 연소되지 않아 엔진하부 스쿠류 부위쪽으로 검은 액체로(연기배출구) 흘러내리는 것이 정상 이오니 염려하지 마십시오.
2싸이클은 장시간 사용치 않을시는 5마력이하는 연료코크를 잠그고 계속 시동을 유지하면 카브레타속에 있는 연료가 완전소모 되어 시동이 정지 됩니다. 카부레타속의 연료가 완전소모 됨으로 장시간 사용치 않아도 다음에 시동이 용이합니다. 그렇지 않을때는 카부레타 속에 혼합연료가 남아있어 휘발유는 증발되고 엔진오일만 남아 카부레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이럴때는 카부레타에 새로운 연료 주입시 녹아 시동은 가능하나 이로 인하여 카부레타가 정상작동 되지 않아 고장이 되는수도 있습니다.
연료 호스와 연료통이 외부로 연결 사용하는 5마력이상은 연결호스 짹을 빼고 계속 시동상태로 주면 연료소모로 시동이 정지 됩니다. 2싸이클엔진 이나 4싸이클엔진은 수냉식이므로 필히 프로펠라 상위 날개 부위이상 잠수상태에서만 시동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상태에서 시동하시면 냉각수를 순환시켜주는 임페라(물을 끌어 올리는 기능)가 마모되어 엔진과열로 엔진에 큰 손상이 초래하오니 필이 물이없는 상태에서 시동은 금물입니다.
물이 얕은곳에서는 노를 저어 깊은곳에서 시동 하십시오.
4싸이클엔진은
자동차와 같이 엔진오일 탱크가 별도 부착되어 있으니 4싸이클전용 오일을 사용하십시 요. 절대로 2싸이클과 같이 엔진오일을 연료(휘발유)에 혼합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엔진오일 탱크는 연료탱크와 분리되어 있으니, 매 사용전 엔진오일 점검계지로 체크 하시고
엔진오일부족시 필히 보충하여 주십시요.
4싸이클전용 오일은 선외기 엔진 취급처에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보충 및 교환주기를 꼭 지켜주십시오. 이를 지키지 않을시 엔진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엔진오일 첫교환은 20시간 사용후 교환하시고 2번째는 50시간 , 3번째이후는 100시간 사용후 교환주기입니다.
각 엔진 메이크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엔진구입시 사용설명서를 꼭 참조하십시오.
2행정과 4행정 엔진의 특징
4 행정 엔진
▶피스톤이 4번의 행정으로 2회 왕복하 는 동안 1회 연소 :
흡입 => 압축 => 폭발 => 배기
▶크랭크축은 각각의 실린더의 파워행정 을 위해 2회전 함.
- 캠축은 1회전하며 모든 흡기와 배기 밸브를 열고 닫음.
순수 휘발유 사용
▶ 오일팬의 오일을 펌프를 통해 엔진 내부를 윤활하는 강제 순환방식
추천 오일: SAE 10W-30
▶ 안정된 출력
▶ 저 소음
▶ 적은 매연
2 행정 엔진
▶피스톤이 2번의 행정으로 1회 왕복 하는 동안 1회 연소 :
흡입/압축 => 폭발/배기
▶크랭크축은 각각의 실린더의 파워 행정을 위해 1회전 함
▶캠축과 밸브의 작동 대신 흡기포트 와 배기 포트가 있음
휘발유 + 2 행정 오일
▶ 연료에 오일이 섞여 엔진 내부를 통과하며 윤활하는 혼기식
▶ 고출력
▶ 고 소음
▶ 오일 연소로 인한 매연 과다
엔진(선외기)은 2싸이클엔진과 4싸이클엔진이 있습니다
2싸이클엔진은
연료-휘발유에 엔진오일을 40~50:1의비율로 연료에 혼합사용합니다 이때 엔진오일을 사용치 않을시는 엔진 피스톤이 파손됩니다 사용시에는 필히 선외기용 엔진오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토바이오일이나 자동차용 엔진오일은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선외기(엔진) 첫사용시는
5마력이하는 10ι, 연료 소모시까지는 엔진오일을 20~30%추가 혼합하여 사용하시고,
5마력 이상은 20ι사용시까지 20~30% 엔진오일을 추가 혼합사용 하십시오.
단, 이때 휘발유에 엔진오일점도가 높음으로 시동성과 출력이 약간 떨어지게 되며 연기가 배출량은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므로 해서 엔진 길들이기가 잘되어 엔진 상태가 양호해집니다.
2싸이클엔진은 연소중 휘발유는 연소되고 엔진오일은 연소되지 않아 엔진하부 스쿠류 부위쪽으로 검은 액체로(연기배출구) 흘러내리는 것이 정상 이오니 염려하지 마십시오.
2싸이클은 장시간 사용치 않을시는 5마력이하는 연료코크를 잠그고 계속 시동을 유지하면 카브레타속에 있는 연료가 완전소모 되어 시동이 정지 됩니다. 카부레타속의 연료가 완전소모 됨으로 장시간 사용치 않아도 다음에 시동이 용이합니다. 그렇지 않을때는 카부레타 속에 혼합연료가 남아있어 휘발유는 증발되고 엔진오일만 남아 카부레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이럴때는 카부레타에 새로운 연료 주입시 녹아 시동은 가능하나 이로 인하여 카부레타가 정상작동 되지 않아 고장이 되는수도 있습니다.
연료 호스와 연료통이 외부로 연결 사용하는 5마력이상은 연결호스 짹을 빼고 계속 시동상태로 주면 연료소모로 시동이 정지 됩니다. 2싸이클엔진 이나 4싸이클엔진은 수냉식이므로 필히 프로펠라 상위 날개 부위이상 잠수상태에서만 시동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상태에서 시동하시면 냉각수를 순환시켜주는 임페라(물을 끌어 올리는 기능)가 마모되어 엔진과열로 엔진에 큰 손상이 초래하오니 필이 물이없는 상태에서 시동은 금물입니다.
물이 얕은곳에서는 노를 저어 깊은곳에서 시동 하십시오.
4싸이클엔진은
자동차와 같이 엔진오일 탱크가 별도 부착되어 있으니 4싸이클전용 오일을 사용하십시 요. 절대로 2싸이클과 같이 엔진오일을 연료(휘발유)에 혼합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엔진오일 탱크는 연료탱크와 분리되어 있으니, 매 사용전 엔진오일 점검계지로 체크 하시고
엔진오일부족시 필히 보충하여 주십시요.
4싸이클전용 오일은 선외기 엔진 취급처에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보충 및 교환주기를 꼭 지켜주십시오. 이를 지키지 않을시 엔진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엔진오일 첫교환은 20시간 사용후 교환하시고 2번째는 50시간 , 3번째이후는 100시간 사용후 교환주기입니다.
각 엔진 메이크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엔진구입시 사용설명서를 꼭 참조하십시오.
2행정과 4행정 엔진의 특징
4 행정 엔진
▶피스톤이 4번의 행정으로 2회 왕복하 는 동안 1회 연소 :
흡입 => 압축 => 폭발 => 배기
▶크랭크축은 각각의 실린더의 파워행정 을 위해 2회전 함.
- 캠축은 1회전하며 모든 흡기와 배기 밸브를 열고 닫음.
순수 휘발유 사용
▶ 오일팬의 오일을 펌프를 통해 엔진 내부를 윤활하는 강제 순환방식
추천 오일: SAE 10W-30
▶ 안정된 출력
▶ 저 소음
▶ 적은 매연
2 행정 엔진
▶피스톤이 2번의 행정으로 1회 왕복 하는 동안 1회 연소 :
흡입/압축 => 폭발/배기
▶크랭크축은 각각의 실린더의 파워 행정을 위해 1회전 함
▶캠축과 밸브의 작동 대신 흡기포트 와 배기 포트가 있음
휘발유 + 2 행정 오일
▶ 연료에 오일이 섞여 엔진 내부를 통과하며 윤활하는 혼기식
▶ 고출력
▶ 고 소음
▶ 오일 연소로 인한 매연 과다